본문 바로가기
생활

락스로 실리콘 곰팡이를 못 잡았다면? 이걸로 쉽고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by 더쇼트 2023. 11. 4.

 

 

골치 아픈 화장실 실리콘 곰팡이, 보통은 실리콘 위에 키친 타올을 올리고 그걸 락스로 적시는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만일 이 방법으로 잡지 못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 같은 경우도 화장실에 실리콘에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면서 락스, 곰팡이 제거제를 키친타올에 적시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요. 진짜 전~~혀 도움이 안 되어서 '이건 실리콘을 새로 해야 되나 보다' 하고 방치해 뒀었는데요.

 

세월이 갈수록 곰팡이가 많이 생겨서 진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젤 타입으로 된 실리콘 곰팡이 전용 제품'이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주)금영 사의 <뉴 곰팡이 제로>라는 제품입니다. 곰팡이가 침투한 실리콘 위에 치약을 짜듯이 짜 준 다음, 3~5시간 방치해 두면 서서히 곰팡이가 사라지는 게 보입니다. 비교샷 보여드릴게요.

 

BEFORE

 

곰팡이가 심하게 침범한 실리콘 위에 제품을 도포한 모습입니다. 투명 젤 형태인데, 바르실 때 주의할 사항으로,  실리콘이 스며들기 때문에 짜면서 젤을 평평하게 만들면 안 되고, 실리콘 위에 '얹는' 느낌으로 짜주어야 합니다. 덩어리가 곰팡이 위에 최대한 오래 머물 수 있게 말이죠. 시간이 지날수록 곰팡이가 점점 없어지는 게 보입니다.

 

AFTER

 

이건 이틀에 걸쳐 사용한 결과입니다. 매일 오후 2시쯤에 도포하고 오후 7시쯤에 샤워하면서 물로 씻어줬습니다. 정말 말끔해졌죠? 수채구멍 주변 틈에 핀 곰팡이도 이걸로 제거해 줬습니다.

 

또한 락스와는 달리 별다른 냄새가 안 나지만 반드시 환기는 하셔야 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