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애플, 터치 없이도 작동되는 아이폰 제스처 기능 개발 중?

by 더쇼트 2018. 4. 4.




블룸버그 (Bloomberg)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에 대한 새로운 제스쳐 기능을 도입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터치 제스처 외에도, iOS에서 화면 위로 손가락을 가져 가기만 해도 일부 동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 (Steve Jobs)가 첫 번째 iPhone을 선보였을 때,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시연하는데 까지에는 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제는 압력을 가하지 않고도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 할 수 있습니다만 그 당시에는 새로운 것이 었습니다. 화면에서 손가락을 스와이프하고 손가락을 여러 개 사용하여 확대 / 축소하거나 사진을 회전 할 수 있습니다.


iPhone 6S부터 3D 터치로 또 다른 제스처를 소개했습니다. 화면에 압력을 가하면 사진이나 이메일을 미리보고 바로 가기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iPhone은 여러 수준의 압력을 감지하므로 먼저 문서를 미리 본 다음 열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다가올 아이폰은 디스플레이 위에 터치를 하지 않고도 제스쳐를 감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이 소프트웨어 구현과 관련하여 새로운 제스처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서는 분명하지 않으며, 이 기능은 올해의 새로운 iPhone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은 커브드(curved) 아이폰을 실험 해왔습니다. 애플은 바나나 형태로 휘어진 아이폰을 생각하고 있으나 삼성 갤럭시 S9처럼 보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