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B2B 마케팅

by 더쇼트 2011. 4. 24.

B2B마케팅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일반
지은이 이마무라 히데아키 (비즈니스맵, 2007년)
상세보기


  도서관에서 책 고르다가 약속 시간이 다 되서 대충 골라 잡았던 책. 제목만 봐서는 그다지 끌리지 않았는데 읽고 나니 정말 대박인 책이었다. 소장해서 두고두고 보고 싶을 정도. 이 책은 B2B 영업에 있어서 '감'과 '경험'에 의존한 방식에서 탈피하여 마케팅적 접근을 통해 현재 많은 기업들이 영업에서 저지르고 있는 비효율적인 행태를 지적하고 과학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효율을 최대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영업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견은 영업이라는 분야에 있어서 과학적인 접근이 가능한지 상상하기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이 책은 여러 마케팅의 개념과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여러 매트릭스 기법을 활용한 분석으로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독자적인 매트릭스 모델들은 대단히 정교해서 이 책을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이다. 
  이러한 매트릭스 기법들은 영업에 종사하는 회사원들 및 경영진,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또한 자신만의 매트릭스 기법과 평가지표등을 스스로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또 기술영업 등 B2B 영업관련 직무에 종사하고 싶은 취업준비생들은 이 책을 마스터 한다면 면접 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