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WhatsApp)의 CEO 잔 코움(Jan Koum) 대표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DLD 컨퍼런스에서 현재 적용하고 있는 유료화 정책을 무료화하고 다른 수익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 새로운 수익 모델은 광고를 포함하지 않을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그 동안 왓츠앱은 일부 운영체제에서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0.99달러의 구독료를 지불하는 수익 모델을 적용했습니다. 새로 선보이는 모델은 기업들이 고객들에게 B2C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새 수익모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코움 대표는 올해부터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이며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와 아메리칸항공(American Airlines) 같은 기업들은 우리 앱을 통해 (고객들과의)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10-30개의 기업이 왓츠앱과 이 신규 서비스에 대해 논의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 원문: http://techcrunch.com/2016/01/18/whatsapp-free-business/#.j0dbk55:78WG
무단 전제 및 배포 금지.
유용한 정보였다면 공감 버튼 꾹~눌러주세요.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아이디' 구문과 관련된 규칙 바꿀 것 (0) | 2016.02.11 |
---|---|
패스트 다이닝(fast dining) 앱 '올셋(Allset)' 뉴욕 서비스 개시 (0) | 2016.02.04 |
구글 지메일(Gmail) 한달 이용자 수 10억명 돌파 (0) | 2016.02.02 |
페이스북 동영상, 하루에 "1억" 시간 재생 된다 (0) | 2016.01.29 |
우버(Uber)의 음식 배달 서비스, <UberEATS> 스탠드얼론 앱으로 미국 내 출시 (0) | 201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