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어도비, 자사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에 AI 도입 추진

by 더쇼트 2017. 8. 30.


어도비는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인 "어도비캠페인(Adobe Campaign)"에 새로운 이메일 마케팅 툴에 새로운 요소들을 도입했습니다. 개선된 대시보드, 새로운 이메일 템플릿, 다국어 캠페인 지원 등 새 요소들 대부분은 현재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도비 사가 이번 주 초에 언급한 "가장 흥미로운(most interesting)" 기능은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이 기능은 현재 어도비랩(Adobe Labs)에서 내부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작년부터 어도비는 자사의 "센세 인공지능 플랫폼(Sensei AI platform)"을 활용하여 머신러닝 기반의 기능들을 모든 제품에 도입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어도비캠페인에서는 이미 이용자들이 이메일 마케팅에서 최적의 이메일 제목을 만드는 데에 인공지능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을 받게 될 잠재고객의 성향에 가장 적합한 이메일 내 이미지를 제안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텐트(tent) 제조사의 고객이 마케팅 이메일을 받았을 때, 그 고객은 6인용 텐트 이미지보다 2인용 텐트 이미지에 훨씬 더 적극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어도비가 앞으로 적용할 또다른 기능은, 다른 서비스로 이탈하는 고객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머신러닝 분야에 있어서 그다지 혁신적인 기능은 아니지만 대량의 데이터가 확보되어 있어야만 제대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볼 때, 어도비는 어도비캠페인 서비스 뿐만 아니라 어도비애널리틱스를 비롯한 다른 서비스를 통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강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goo.gl/cW5gb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