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주목받았던 미래형 대중교통, '터널전차' TEB, 프로젝트 백지화 조짐

by 더쇼트 2016. 12. 11.

 

 

중국에서 미래형 대중교통으로 공개되었던 '터널전차' TEB(Transit Elevated Bus, 실제로는 버스가 아니라 일정한 선로를 따라 움직이는 전차)는 올 여름 진황도에서 시험운행에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머지 않은 시기에 출시될 거라 생각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이 전차를 실제로 볼 일은 없게 되었습니다.

 

뉴스매체인 샹하이스트(Shanghaiist)의 기사에 따르면 8월에 TEB가 공개된 이후, 중국 정부 매체로부터 강력한 비판을 받아왔으며 이에따라 투자자들이 프로젝트에서 발을 빼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감한 프로젝트는 디자인적인 결함을 가진 채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전차의 아래 차가 통과할 수 있는 부분의 높이가 법적으로 중국에서 허용하고 있는 전고보다 현저히 낮아 전차 아래로 통과하지 못하는 차량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로, 신호등, 여타 기반시설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크라우드 펀딩 당시 투자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시험운행에서도 너무 짧은 거리를 운행한 탓에 제대로 문제점을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시험운행 이후로 TEB는 어느 도로가에 위치한 낡은 창고에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http://goo.gl/YWes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