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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게임으로 실제 도시를 디자인하기

by 더쇼트 2016. 3. 13.


 

 스웨덴 다큐멘터리 'My Urban Playground'에서는 어떻게 도시공학자들과 비디오게임 개발자들이 협력하여 공공시설 지역과 도시 전체를 계획하는 지를 취재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 상에서 도시계획에 사용된 게임은 모장(Mojang)의 마인크래프트와 패러독스 인터렉티브의 시티즈: 스카이라인입니다. 특히, 시티즈: 스카이라인으로 스톡홀름 시의 교통체계를 구축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킥스타터 캠페인으로 제작비를 충당하려 했지만, 목표액을 달성하지 못해 캠페인은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그럼에도 이 프로젝트는 현재진행형입니다. 패러독스 인터렉티브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SXSW(South by Southwest) 컨퍼런스에서 3월 13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처: http://goo.gl/RkOZ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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